2025학년도
대전국제통상고등학교 신입생 추가 모집 전형요강 |
1. 전형 일정 |
공통사항 |
||||||||||
|
|||||||||||
|
※ 면접전형 불참자는 불합격 처리함, 합격자 발표 시간은 학교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모집 단위: 전국단위 모집(거주지 제한 없음) |
공통사항 |
|
3. 모집 학과 및 정원(주간, 남·여) |
공통사항 |
|||||||||||||||||||||||||||||||||||||||||
|
||||||||||||||||||||||||||||||||||||||||||
※ 국제통상과/상업정보과/크리에이터과/사무행정과/뷰티아트과정/조리제빵과정 6지망 모두 지원 가능함 |
4. 지원 자격 |
공통사항 |
|
|
가. 중학교 졸업예정자 나. 중학교 졸업자 및 중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5. 제출 서류 |
|
가. 공통 |
|
1) 입학원서 및 추천서: 대전광역시교육청 고입 포털 원서접수로 대행 2) 관내 중학교 졸업예정자 및 중학교 졸업자의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자료(고입포털 시스템으로 자동 제출됨) 3) 타 시·도 출신자: 입학원서 및 추천서, 학교생활기록부 사본(원본대조필) ※ 제출방법: 원서접수일에 본교 방문하여 원서 접수 4)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자(이하 ‵검정고시 합격자′) : 교육감(시․도 검정고시위원회위원장) 발행 합격증 및 성적증명서 5) 중학교 졸업과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이하 ‵중학교 졸업 학력 인정자′) : 학력 인정 증명서 및 내신성적 산출 자료(학교생활기록부 등) |
나. 추가제출 서류(특례입학대상자, 해당자만 제출)
1) 국가유공자 자녀: 국가유공자 자녀증명서(국가보훈처 발행) 2) 체육특기자 증명서(교육감 발행, 체육특기 지원자에 한함) 3)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82조 제3항 해당 서류(북한 이탈 주민 증명서 등) |
6. 전형 기준 |
|
가. 전형기준: 모집정원의 100%를 중학교 내신성적 총점 순위에 따라 선발한다.
나. 6지망 지원 가능하며, 학과별 총점 상위자 순으로 선순위 지원 학과를 배정한다.
다. 면접 불참자는 이유를 불문하고 불합격 처리한다.(※교육과정 이수 가능 여부 확인)
라. 교육보호대상자(국가유공자자녀)는 모집정원의 3%내에서 정원 외로 선발한다.
마. 초·중등교육법시행령 제82조 제③항에 해당하는 자는 모집정원의 2% 범위 내 정원 외로 선발한다.
바. 내신성적의 동점자 처리 기준
: 동점자는 다음 우선순위에 따라 순위를 산출하며, 동순위를 내지 않는다.
◦ 1순위 : 출석 성적이 높은 자
◦ 2순위 : 행동특성 성적이 높은 자
◦ 3순위 : 창의적 체험활동(봉사활동 제외) 성적이 높은 자
◦ 4순위 : 봉사활동 성적이 높은 자
◦ 5순위 : 교과 성적 총점이 높은 자
◦ 6순위 : 3학년 교과의 교과 성적 총점이 높은 자
◦ 7순위 : 2학년 교과의 교과 성적 총점이 높은 자
7. 특전 및 장학금 |
공통사항 |
|
|
가. 교내ㆍ외 장학금: 본교 장학생 선발 규정에 의거 해당 학생 추천하여 선발함 나. 기타 외부 기관 추천 장학금 다수(전년 기준 21,612,000원 지급) |
8. 기타 사항 |
공통사항 |
|
|
가. 추가 모집 합격자는 다른 어떤 고등학교에도 재응시(이중 지원) 할 수 없다. 나. 정상적인 교육과정 이수에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자는 본교 입학전형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불합격 처리할 수 있다. 다. 본 요강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입학전형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한다. 라. 전형료: 없음 마. 기타 문의 사항은 본교 교무부(☎ 042-580-2503, 2505, 2508)로 문의 |
2024년 12월 30일
대 전 국 제 통 상 고 등 학 교
|
주 소: (우34998) 대전광역시 중구 서문로 47 (문화동) 전 화: (042) 580-2505, 2508 FAX: (042) 582-6064 홈페이지: https://dimhs.djsch.kr/main.do
교 통 편 : 지하철 1호선 서대전네거리역 도보 버스노선 : 30,33,104,211,310,311,312,313,315, 317,510,513,601,612,615,618,619,703 |